자랑스러운 충대인 10인 선정

  우리학교가 개교 60주년을 기념하여 자랑스러운 충대인 10인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24일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6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여 자랑스러운 충대인으로 선정된 10인을 시상한 것. 정치행정 분야에서 남기명(법학·71), 송중일(자치행정·90), 이상민(법학·76), 경영경제 분야에서 박종덕(행정·75), 산업 기술 분야에서 김유미(화학·76), 강은희(식품영양·84), 조은경(의학·87), 교육 학술분야에서 이재일(의류·88), 이주한(의학· 83)동문이 선정됐다.

  맹수석 교수, 한국보험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맹수석 교수가 지난 18일 개최된 ‘2012년도 한국보험학회 정기총회 및 창립 48주년 기념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맹수석 교수는 이번 기념학술대회에서 ‘미국의 최근 보험산업에 대한 법적 규제 현황의 고찰’ 논문을 통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근 미국 금융개혁법제의 현황을 분석·검토하고, 우리 법제에 대한 시사점 및 독립된 금융소비자기구의 설치 필요성 등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식품영양학과, 세계조리사대회서 실력 발휘

  지난 8,9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2 대전세계조리사 대회 한국특색음식경연대회에서 우리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실력을 입증했다. 한국특색음식경연대회에는 우리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 총 17명이 참가했고 전통 떡, 한과 경연 주니어 라이브 부문 등에 출전하며 다양한 요리 실력을 전세계인 앞에서 선보였다.
  이틀 간 치뤄진 경연을 통해 고윤진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총 9명이 입상을 하는 등 좋은 결과를 얻었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와 협약 체결

  오덕성 대외협력부총장과 허태웅 식물검역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지난 9일 우리학교 본부에서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문 인력(교수, 연구직·기술직·행정직 등 연구기술부서 공무원, 전문연구원, 학부생, 대학원생 및 위촉직 연구원)의 상호 교환 및 교육 훈련  ▲동·식물의 위생·안전·검역·방역·동물복지 등 상호 관심사항에 관한 공동연구 수행 ▲세미나, 심포지엄, 주제발표, 콜로키움 등 각종 학술활동 참여 등에서 공동 보조를 맞추게 된다.

  입학사정관제 선도대학으로 선정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9일 66개 대학을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 대상 대학으로 선정했다. 그 중 우리학교는 서울시립대, 조선대와 함께 지난해 ‘우수 대학’에서 올해 ‘선도대학’으로 승격됐다. 이는 지난 2009년부터 입학사정관제를 도입해 운영해 온 우리학교가 교육 정상화와 대입제도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왔기 때문이다.
  이번 선도대학 승격을 통해 우리학교는 기존보다 더 많은 예산인 6억~25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대학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