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사범계열연합회(이하 충사련)은 지난 26일 공과대 1호관 공장동 앞 참교육광장에서 '제4기 사범계열연합회 새내기 환영회 및 해오름식'을 가졌다.
  사범계열 학생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에서 충사련 의장 박노희(전기공교ㆍ3)군은 의장인사를 통해 "대학은 새내기의 힘으로 이끌어가야 한다"며 "학우들의 이해와 요구를 받아 안을 수 있는 충사련이 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전지부 대표 문성호(전 용운중)씨는 "충사련의 출범식과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하며 여러분들이 있기에 앞으로 교육현장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각 학과 비상총회통해 수업거부 결의
 
  해양투쟁승리를 위해 현재 각학과에서 비상총회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27일 현재 결의된 학과로는 문과대에서 국문, 국사학과가 수업거부를 결의했으며 사회대에서 행정학과, 법대에서 공ㆍ사법학과ㆍ수의대, 공과대에서 기계설계학과, 농과대에서 축산, 식품공학, 낙농, 농학과등이 수업거부를 결의했다

  유학연구원 학술연차회 가져

  지난 20일 우리학교 유학연구원<원장 김길락(철학ㆍ교수)>에서 주최하는 제12회 학술 연찬회가 문과대 교수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학술회는 1부 개회사를 시작으로 2부에서는 김태영(충북대)교수의 '주렴계의 성사상'과 과신환(숭실대)교수의 '송우암의 역사의식'논문발표가 있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