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우주과학과 박사과정 김석 씨, ‘2011 미래 기초과학 핵심리더 양성사업’에 선정
  ‘2011 미래 기초과학 핵심리더 양성사업’에 우리학교 천문우주과학과 박사과정의 김석 씨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김석 씨는 매년 6천만원씩 최대 5년간 3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미래 기초과학 핵심리더 양성사업은 국내 대학원에 재학 중인 기초과학분야 석·박사과정의 우수한 과학도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엔 국내 28개 대학, 총 2백13명이 지원해 평균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으며 석사과정 7명, 박사과정 13명이 최종 선정됐다.

  관현악과 학생들 콩쿠르 대거 입상
  우리학교 관현악과 학생들이 최근 개최된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잇다라 내고 있다. 박인혜(관악·3) 양은 음악춘추사에서 주최한 콩쿠르 클라리넷 부문에서 1등상을 수상했다. 음악교육신문이 주최한 콩쿠르에서는 플루트 부문 정혜림(관악·4) 양 1등, 곽지은(관악·4) 양 3등, 클라리넷 부문 양호철(관악·2) 군 1등, 김가영(관악·2) 양 2등, 트럼펫 부문 황이슬(관악·3) 양 등이 입상했다.

  윤창식 동문 1천만원 발전기금 기탁
  의과대학 1기 졸업생이자 현 한강의원(중구 오류동)을 운영 중인 윤창식 동문이 지난 13일 대학본부를 방문해 1천만원의 발전기금을 의학전문대학원에 기탁했다. 윤 동문은 기성회장을 역임했고 학교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2002년 개교 50주년에 충대를 빛낸 자랑스러운 50인에도 선정됐었다.

  대전광역시 과학동호회 소속 학우들 수상 소식 잇따라
최근 항공우주공학과 김민재 학우가 과학의 날을 맞아 대전시로부터 과학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같은 과 최재성, 이선경 학생은 대전시 과학동호회 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세 명의 학우는 과학동호회 소속 로켓발사체험연구회의 회원으로 활동하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와 같은 결과를 이뤄냈다.

  이창수 교수 도약연구사업 선정돼
  우리학교 화학공학과 이창수 교수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는 도약연구사업에 선정됐다. 도약연구사업은 (구)NRL(국가지정연구실)과 창의적 연구진흥사업이 통합된 프로젝트로, 과학기술전분야에 걸쳐 기초연구능력 배양 및 우수연구인력 양성에 목적을 두고, 창의성과 탁월성을 겸비한 역량있는 연구자를 발굴 및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창수 교수는 ‘비표지 생체물질 분석을 위한 3차원 형상 기반 입자 어레이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향후 5년간, 연 2억9천만원씩, 약 15억원의 연구비를 받게 된다.

  신정재 교수 한국의학원 학술상 수상
지난 13일 열린 제19회 기초의학 학술대회에서 우리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신성재 교수가 한국의학원 기초의학자 학술상의 젊은기초의학자 부문에서 수상했다. 신성재 교수는 최근 결핵균의 특정 단백질과 세포(수지상세포)를 이용해 암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백신을 최초로 개발하고, 동물실험을 통해 이를 입증해 암 관련 권위지인 ‘암 연구(Cancer Research)’에 논문이 실리기도 했다.

  의학전문대학원 학부모들 8천만원 발전기금 기탁
  지난 10일 오후 6시에 의학전문대학원 운동장에서 의학전문대학원 학생과 학부모, 교수들이 ‘한마음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의학전문대학원은 매년 새 학기를 맞아 의학전문대학원 발전에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한마음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교감을 나누고 있다. 작년에도 의학전문대학원 학부모들이 약 8천7백만원의 발전기금을 모은데 이어 올해엔 약 8천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제 9회 예술대학 교수작품전 개최
  올해 개교 59년을 맞아 동문, 교·강사들의 작품전이 23일부터 31일까지 우리학교 예술대학 백마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는 예술문화연구소에서 매년 개최하는 작품전으로 좋은 작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전시 판매하고 있다. 교수작품전의 오픈식은 23일 오후 5시에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