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덕기 총장 교수로 복귀

 우리학교 제12대 정덕기 총장 이임식이 홍선기 대전광역시장, 장명수(전북대 총장) 국공립대학 총장협의회장, 강용식 총동창회장 등 내외 인사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9일 대학본부 강당에서 있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후 유일언(공법 · 교수)학생처장이 공무원윤리헌장을 낭독하였고, 서정복(사학 · 교수)교무처장의 정덕기 총장의 약력과 업적 발표가 있었다. 이어 김종오(재료공 · 교수)기획실장으로부터 논문집 증정이 있었고, 서정복 교무처장, 강용식 총동창회장, 임우순 기성회장, 장명수 전북대 총장, 유공열 옥천군수로부터 감사패 증정이 있었다.
 축사에서 홍선기 대전광역시장은 ““지난 4년간 충남대학의 발전 뿐만 아니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그 공적을 치하한다.”고 말했다. 이외 장명수 전북대 총장, 김민하 전 대학교육협의회 회장, 강용식 총동창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정총장은 이임사에서 4년전 이자리에서 명문 충남대를 건설하겠다고 다짐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임을 하게되니 홀가분하기도 하고 한편 아쉽기도 하다.”고 말하며, “이제 우리 충남대는 자타가 공인하는 중부권의 거점대학으로 성장했다. 본인도 앞으로 변함없이 모교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며 “충대인 모두가 대학발전에 대해 애정과 자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약력
▲1936년 옥천 출생
▲1963년 충남대 문리대 사학과 졸업
▲1982년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졸업(문학박사)
▲1989년 충남대 문과대 학장
▲1993년 충남대 총장취임

김기선 기자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