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입학식 전경 사진/ 최지수 기자
2023학년도 입학식 전경 사진/ 최지수 기자

  지난 2월 28일, 우리 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이 열렸다. 

  이번 입학식은 4년 만에 재개된 전면 대면 입학식으로, 지난 3년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생방송 스트리밍(실시간 동영상)으로 입학식을 진행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행사는 ▲축하공연 ▲개식 ▲국민의례 ▲내빈 소개 ▲신입생 선서 ▲장학생 발표 ▲장학증서 수여 ▲식사 ▲축사 ▲교가제창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입학식에서는 학부생(편입생 포함) 4,300명, 석사과정 742명, 박사과정 301명 총 5,343명이 입학했다. 

  이진숙 총장은 “오프라인 입학식에서 여러분을 직접 만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남들과 같아도 때론 남들과 달라도 여러분이 걷는 길은 곧 자신만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자신만의 길을 걸으며 멋진 그림을 그려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입생 김은로(심리학·1)학우는 “고등학생 때보다 더 많은 친구와 선배를 사귀게 될 거라 생각하니 무척 기대가 된다”며 “학업에도 열중해 성적 장학금도 받아볼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신입생 김도연(사회학·1)학우 역시 “간절히 원하던 학교에 오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아직 뚜렷한 목표는 없지만 앞으로 대학에서 많은 걸 경험하며 스스로를 가꿔 나가고 싶다”고 입학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