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2학기에도 대면 수업 방침을 유지한다.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일부 학우들 사이에서는 원격 수업으로 전환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지만, 우리 학교 학사지원과는 ‘2022학년도 제2학기 수업 운영 계획’을 통해 전 교과목 대면 수업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강의실 방역 기준 역시 1학기와 동일하다. 이에 따라 단과대학과 학과 차원에서 강의실 환경 등을 고려해 방역 기준을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방식이 유지된다. 

  다만 자율 방역이라는 모호한 기준 아래, 불필요하게 방치되는 방역 물품에 대한 점검이 필요해 보인다. 비말 차단을 목적으로 강의실 책상에 설치된 투명 칸막이의 경우 “칸막이 때문에 앞이 잘 안 보인다”, “방역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다”는 등 일부 학우들 사이에서 불만이 제기된 바 있다. 단과대학 및 학과 내에서 학우들의 편의와 방역의 실효성을 고려해 적극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다.   

  한편, 하반기에도 우리 학교 주요 행사가 이어진다. 이음 총학생회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핼러윈(Halloween) 기간에 맞춰 백마대동제를 개최하며,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는 ‘궁동 in 카타르’를 진행한다. 총학생회 측은 궁동 in 카타르 진행 계획에 대해 “월드컵 경기장을 대관할 예정”이라며 “우리 학교 단독으로는 대관이 어려워 다른 학교와 연합해 시도 중”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