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학생회 주최 다채로운 행사 치뤄

 총학생회 및 각 단과대에서 주최하는 ’97학술문화 대동제가 진행 중이다총학생회에서는 “97대덕사랑-대덕굿”이라는 제목으로 7일에는 “눈에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닌 세상에서 청년학생들이 걸어온 길을 짚어본다”는 내용의 만화경과 자주강좌1을 갖는다. 또 8일 오후 1시 민주광장에서 우리학교를 돌아보고 곳곳에 숨어있는 우리의 자랑거리를 찾는다는 취지하에 궁동 220답사기 행사가 진행되며 자주강좌2가 열린다.
 9일에는 달집 태우기란 제목으로 오전 11시 길거리 농구대회와 목요문화제, 폐막제 등의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지금까지 진행되었거나 앞으로 진행될 단과대 대동제 일정은 다음과 같다.
 ▲문과대(문원제)
 7일 오후 4시 문과대 중정원에서 개막제 및 가요제를 갖게 되며 14일 오후 2시 갈고달리기 행사가 진행된다. 또 15일부터 17일까지 인권영화제가 진행된다.
 ▲자연대(연원제)
 10일 오전 11시 영화제 개막을 기점으로 오후 1시 족구예선, 6시 가요제 예선이 진행되며 11일에는 오전 11시 영화상영, 12시 족구 준결승을 치루게 된다.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오전 11시에 영화상영을 시작하여 오후 1시 족구결승, 3시 동아리 발표회, 5시 폐막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상대(경탑제)
 오는 9일 12시부터 각 과별 동아리별 행사가 진행되며 3시 족구예선, 5시 경탑가요제, 7시 야외영화제가 진행된다. 다음 날인 10일에는 12시부터 각 과별 동아리별 행사가 진행되며 4시 족구결승과 5시에는 경탑제 본행사가 진행된다.
 ▲공과대(공축전)
 지난 달 30일 개막식을 기점으로 자주강좌를 진행했다. 또 1일에는 포커스 3대3농구대회와 공돌이 공연, 공과대 학술동아리인 보득솔 주최의 과학기술강연회가 열렸으며 2일에는 과별 장기자랑 등의 순서가 포함된 폐막식과 체육대회 결승전을 가졌다. 한편 연속행사로 각 과 및 동아리에서 주최하는 사진전시회와 기획전시회를 가졌다.
 ▲농과대(상록제)
 오늘 오후 2시 농과대 1101소강당에서 정신대 김순덕 할머니 초청강연회를 갖게 되며 7일부터 상록회관에서 개막제, 아리랑풍물패 길놀이등의 행사를 비롯해 동아리 소리하나 주최로 영상음악 감상회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갖게 된다.
 또 8일에는 오후 5시부터 아리랑 풍물패 정기공연과 경기민요 준인간 문화제 배월계씨의 공연, 상록가요제가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유기농산물 판매는 9일까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트랙콤 공연을 시작으로 자봉단 집체극, 20인 합창제, 시상식 및 촛불행진의 순서로 진행되는 폐막제가 열리게 된다.
 특히 농과대의 경우, 김순덕 할머니 초청강연회와 유기농산물 판매가 주목된다.
 ▲법과대(군성제)
 7일 오전 10시부터 동아리 한마당과 학술발표회가 법과대 세미나실에서 있게되면 오후 5시에는 단체달리기 6시에는 법과대앞에서 군성가요제가 진행된다.
 또 오전 10시부터 3시 사이 행사가 없는 틈을 타 모의법정이 진행되게 되며 8일에는 법대 체육대회가 개최된다.
 ▲약학대(약샘제)
 지난 1일 영화제를 시작으로 OPEN LAP, 통아리 전시회, 가요제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다음 날인 2일에는 북한어린이를 돕기 위한 선전작업과 북한 어린이 돕기 기금마련운동, 체육대회, 대동놀이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가정대(바롬제)
 8일 오후 2시 가정대 352강의실에서 영화제가 열리게 되며 3시에는 가정대 컴퓨터실에서 HTT경연대회가 5시에는 가정대 정문앞에서 바롬가요제가 열리게 된다. 9일에는 오후 2시부터 352강의실에서 영화제가 있게 되며 3시에는 전통혼례가 진행된다.

 취 재 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