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개교 70주년 비전 선포식 사진/ 대학협력실 제공

  “충남대학교를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국립대학교’로 만들겠다.” 

  이진숙 총장은 지난 24일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개최된 개교 70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이하 선포식)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이진숙 총장의 주도 아래 진행된 선포식에서는 우리 학교의 미래 계획을 담은 ‘비전 2050’이 공개됐다.  
  이진숙 총장은 비전 2050을 선포하며 ▲K-Edu 대표 대학 ▲글로벌 연구중심 대학 ▲지역성장주도 혁신 대학 ▲초광역 캠퍼스 완성 등 4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K-Edu 대표 대학은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공유대학, 10개 거점국립대학교가 참여하는 KNU10 공유대학 등을 통해 지역 선도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5개 분야 20개+α 중점 부문을 연구 특성화 분야로 육성해 글로벌 연구중심 대학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역성장주도 혁신 대학은 현재 진행 중인 RIS 사업을 통한 대학-지자체-산업 협력 모델을 확대하고, 스타트업파크·TIPS타운·디지털 혁신파크 등을 육성해 지역특화 산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 대덕·세종·보운·내포 캠퍼스 각각에 부합하는 특성화 분야를 육성함으로써 초광역 캠퍼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식순에서는 70주년을 기념해 ▲세종캠퍼스 진출 ▲RIS 사업 선정 ▲신축도서관 건립 ▲학내 시설 현대화·첨단화 ▲국제학부 설립 등 최근 우리 학교의 성과가 보고됐다. 이 밖에도 ‘충대를 빛낸 동문상’ 시상, 축하 연주, 개교 기념사 등이 진행됐다. 
  이진숙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개교 70주년을 넘어 100년을 향한 미래가치를 만드는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변화와 혁신에 박차를 가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충남대가 앞으로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