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감사 결과 공고문 감사 결과 공고문이 제3학생회관에 부착돼 있다. 사진/ 이연우 기자

  지난 4월 30일, 우리 학교 제53대 청명 총대의원회(이하 총대)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2022년도 학생자치기구 감사 오리엔테이션(이하 감사 OT)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감사 OT는 학생자치기구 임원뿐만 아니라 일반 학우들에게도 공개됐다. 

  총대는 학생자치기구 감사 및 보궐선거를 총괄하고, 회칙을 발의∙의결∙관리하는 기구다. 총대는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 단과대학 학생회 등 학생자치기구를 대상으로 1년에 4번 정기 감사를 시행하며, 학생자치기구 사업 및 학생회비 지출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행됐는지 확인하고 있다. 
  이번 감사 OT는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소개, 대의기구 업무 안내, 총대 상반기 일정 안내, 감사 서류 작성 방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권하준 감사국장은 각 학생자치기구 정기 감사에 대비해 ▲사업 계획서 및 평가서 ▲세입∙세출 계산서 작성 방법 ▲영수증철 첨부 방법 ▲징계 처분 등을 안내했다. 
  그동안 감사 OT는 학생자치기구 임원만을 대상으로 진행해 일반 학우들의 참여가 불가능했지만, 이번에는 처음으로 전체 학우에게 공개됐다. 백준호 총대의원장은 “일반 학우들에게 감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명확히 설명해 학생회비 납부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생자치기구가 기획하는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함”이라며 감사 OT 공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지난 6일, 7일 양일에 걸쳐 1차 정기 감사가 진행됐다. 감사 결과는 총대 SNS와 더불어 제1∙2∙3학생회관, 한누리회관, 각 단과대학 게시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학내 곳곳에 게시됐다. 제2∙3∙4차 정기 감사 일정은 미정이며, 정기 감사는 시행일 15일 전에 공고한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