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서비스 ‘유망이’ 인포/ 충남대학교 제공

  우리 학교가 작년 1월 27일,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를 공개했다.  
  유망이는 우유같이 하얀 망아지로, 우리 학교 상징 동물인 백마에서 착안했으며 ‘유망한 충남대 신입생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망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입학 관련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도입됐다.  
  인공지능 기반 챗봇 제작 도구 ‘하이퍼챗봇’을 활용한 유망이는 ▲입학 전형 일정 ▲전형 주요 변경사항 ▲합격자 발표 및 등록 등 해당 메뉴를 누르면 관련 사이트 또는 PDF 자료로 연결해 입학 정보를 제공한다. 
  유망이는 PC와 모바일로 이용 가능하고, 시간 제약 없이 입학 관련 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우리 학교 입학본부는 “채팅 키워드 자동완성 기능을 추가하고, 변경되는 입시 정보에 맞춰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망이는 현재 베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3월 중 입학본부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입학본부는 “수시에 비해 모집인원이 적은 정시모집 기간에 베타 서비스를 공개해 이용률이 저조했다”며, “3월부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접근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충남대 대표 모바일앱’은 비대면 소통 및 다양한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 전국 국공립대학 정보화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