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약학대학에 장학금 전달

 

   보령제약이 전문인재 육성을 위해 약학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보령제약은 지난 16일 서울 원남동 보령제약 본사에서 김승호 보령제약그룹 회장, 김은성 보령제약 회장, 최태홍 보령제약 대표, 강종성 약학대학장, 송규용 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봉현(약학·4), 이현아(제약·4) 학생에게 각각 등록금 전액과 매월 30만원의 학업지원금이 포함된 1,000만원의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지역출신의 대표적인 기업인 보령제약은 우수인력 양성과 미래지향적이고 발전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우리학교 약학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의협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김봉옥 충남대 교수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은 `제9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로 우리학교 재활의학과 김봉옥 교수를 선정했다.
   김 교수는 지난해 세계여자의사회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아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한국 재활의학 분야의 개척자로 세계재활의학회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고 재활의학 전공의의 논문 지도 등 후학 양성에도 기여해 왔다.
   또한 세계재활의학회 상임위원회 위원과 UN 산하의 국제의지보조기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국제자선기구 봉사활동 및 말레이시아 장애인 진료봉사 활동 등 다양한 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심사위원인 송형곤 의협 대변인은 “김 교수는 다양한 국제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한국 재활의학 분야의 국제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교양교과목 강의 중간평가 기간 25일까지 연장
   교양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4학년도 1학기 교양교과목 강의 중간평가 기간이 연장된다. 원래는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2주동안 진행하기로 했지만 1주일 연장해 25일까지 3주동안 진행된다. 실시기간 내내 24시간 항시 가능하며 25일은 오후 6시까지이다.
   강의 중간 평가는 통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을 하고 학사행정, 성적정보, 수강과목 강의평가를 차례로 클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