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봉 교수 도서관정보정책위원 위촉

   대통령소속 제4기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가 지난 12월 3일 출범한 가운데 문헌정보학과 이응봉 교수가 제4기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응봉 교수의 임기는 2013년 12월 3일부터 2015일 12월 3일까지 2년간이다.
 

   송창화 교수팀, Nature 자매지에 논문 게재

   우리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미생물학 교실의 송창화 교수 연구팀이 결핵균의 항원 중 하나인 heparin-binding haemagglutinin antigen(HBHA)의 세포자멸사 유도 기전이 세포 소기관 중 하나인 소포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2013년 12월, Nature의 자매지인 ‘Cell Death & Disease’에 게재됐다.


   충남대,전국 대학 최초로 창업동아리 BI 선포

   우리학교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조 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학생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학생들의 대학 창업 활동을 이미지화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대학 창업동아리 Brand Identity(이하 BI)구축 사업’을 전국 대학 최초로 본격 전개한다.


   최호석 교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우수연구자상 수상

   우리학교 화학공학과 최호석 교수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로부터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월 5일 개최된 ‘KIST R&D EXPO 2013’에서 최호석 교수는 연구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적극적인 협력연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공로로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경영학부 윤종미 강사 장학기금 기탁

   경상대학 경영학부에 출강을 하고 있는 윤종미 시간강사가 법학전문대학원에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윤종미 강사는 12월 10일 오후 2시 정상철 총장을 방문해 법학전문대학원 장학기금으로 100만 원을 전달했다. 윤종미 강사는 충남대에서 석사와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경영학과에서 상법을 가르치고 있다.
 

대학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