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MOTION팀 앱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MOTION팀(팀원 : 이정원 김진용,  지도교수 : 김영국)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사)앱센터가 주관한 애플리케이션 경진대회인 ‘2013 슈퍼앱코리아’ 결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MOTION팀은 SNS 기반의 애완견 음성 번역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임으로써 현재의 트렌드와 사용자의 재미를 모두 충족시키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학교 교육역량강화 평가 우수

   우리학교가 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에 선정돼 4억 59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우리학교는 지난 7월 교육부로부터 6년 연속 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교육, 취업, 국제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하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 걸쳐 목표 달성과 효율성 증대를 위한 성과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로클럭(재판연구원) 4명 배출, 전국 2위

   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 제3기 졸업예정자(2011학번) 가운데 4명의 로클럭(재판연구원) 합격생(윤지수, 장명철, 정주희, 조유리)을 배출했다. 이는 최다수를 배출한 성균관대(5명)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성과이다. 우리학교는 로클럭이 처음 시행된 2011년 6명의 로클럭을 배출한데 이어 지난해 4명, 올해 4명을 배출하는 등 매년 전국 최고 수준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유성연 교수, 냉방시스템 제어장치 ‘올해의 10대 기계기술’ 선정

   우리학교 기계설계공학과 유성연 교수가 개발한 냉방시스템 자동제어장치 기술이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로부터 올해의 10대 기술에 선정됐다.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시간에 따라 변하는 온도ㆍ습도 등의 외부환경과 인체ㆍ조명 등의 내부환경 변화를 예측하여 냉방시스템을 운전자의 도움 없이 최소의 운전비용으로 자동운전하는 차세대 시스템이다.

 

   한인수·오근엽 교수 ‘동아시아 LCD 산업’ 영문저서 출간

   우리학교 한인수(경영학)·오근엽(무역학) 교수가 ‘동아시아의 LCD 산업-한국, 일본, 대만, 중국사이의 경쟁과 협력’이라는 영문저서를 출판했다. 이 책은 LCD 산업 분야에서 동아시아 국가들과의 경쟁과 협력의 역사를 소개하고 한국이 LCD 산업에서 세계 최고에 이르게 된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대학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