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 법학전문대학원에 5천만원 장학금 약정

   국내 유수의 종합 부동산금융회사인 코람코 자산신탁회사(회장 이규성)가 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코람코자산신탁 이우철 부회장은 지난 21일(월) 이규성 회장을 대신해 정상철 총장을 방문해 법학전문대학원 장학기금으로 5,000만원을 약정했다.

 

   세무사시험 11명 합격

   최근 발표된 제50회 세무사 시험에서 우리학교 출신 11명이 합격했다.
   여인준(경제97), 이현진(경영02), 이광재(회계04), 이유진(경영04), 김대용(회계06), 이슬(언론정보06), 김해리(경영06), 이슬비(회계07), 장진희(회계07), 유진우(회계07), 김기준(회계08) 등 총 11명의 우리학교 출신자들이 합격의 영광을 안은 것이다.

 

   바위섬 횟집, 600만원 발전기금 약정

   대전 갈마동에 위치한 바위섬 횟집(대표 최정옥)이 우리학교에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바위섬 횟집 최정옥 대표는 지난 17일(목) 정상철 총장을 방문해 대학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발전기금 600만원을 약정했다. 최정옥 대표는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충남대학교 후원의 집으로서 대학발전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기부동기를 밝혔다.

 

   송민호, 조은경 교수 기초연구 우수성과 선정

   의학전문대학원 송민호(내과학) 교수와 조은경(미생물학) 교수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선정하는 ‘기초연구 우수성과’에 선정됐다.
   두 기관은 지난 16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2013년 기초연구 우수성과 인증식 및 특별전시회'를 개최했다.

 

   GSP 채소종자사업단 개소

   지난 22일 우리학교는 국가 전략형 종자 R&D사업인 ‘골든씨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 GSP)’인 채소종자사업단의 개소식을 가졌다.
   GSP 채소종자사업단은 주요 채소인 고추, 배추, 무, 수박, 파프리카 등 5가지 작물에 대한 육종기반 구축 및 품종육성을 통하여 2021년에는 1.14억 달러의 종자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학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