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1번 조찬구(총학생회장 후보), 박운영(부총학생회장 후보)

  기호1번 총학생회장 후보로 출마한 조찬구(경영ㆍ3) 군은 충남 부여 출생으로 부여중학교, 유성고등학교를 졸업해 1993년 우리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그해 경영학과 1학년 학생회장에 뽑혔고, 94년에는 같은과 학술부장, 올해는 경상대학 부학생회장을 지낸바 있다.
  조찬구 군은 올해 정치해설단장, 광주학살자 처벌과 교육환경권 쟁취를 위한 구국-구교 단식농성단 활동을 벌인바 있다.
  같은 기호 부총학생회장으로 출마한 박운영(문헌정ㆍ3) 군은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90년 서산 부석고를 졸업하고, 우리학교 문헌정보학과 입학, 그 해 1학년 학생회장을 역임했다.
  박운영 군은 제4, 5기 통일 선봉대 활동 그리고 올해는 과학생회장, 광주학살자 처벌과 교육환경권 쟁취를 위한 구국-구교 단식농성단 활동을 벌인바 있다.
  한편 기호1번측은 아직까지 확정된 공약이 없고 현재는 학우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설문지 조사를 통하여 이달 20일경에 나올 예정이다. 현실적인 공약을 설정하기 위한 설문지의 내용은 도서관 환경문제, 학부제, 학내 교통문제, 교육환경권, 비자금 진상규명, 5.18 학살자 처벌, 공안탄압, 그리고 총학생회에 대한 우리 학교 학생들의 생각등 지금까지의 공약 설정과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호2번 정재헌(총학생회장 후보), 신일섭(부총학생회장 후보)
 
  기호2번에는 정재헌(해양ㆍ4) 군이 총학생회장 후보로 신일섭(농공ㆍ4) 군이 부총학생회장후보로 출마했다. 정재헌 군은 1970년 대전 출생으로 89년 서대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그해 우리학교 해양학과에 입학했다. 올해는 자연과학대학 학생회장을 역임했고, 대전지역 진보를 향한 연대진보시대 개척단장을 지내고 있다.
  정재헌군은 올해 5.18 학살자 처벌 단식투쟁을 벌인바 있다.
  부총학생회장 후보로 나온 신일섭 군은 1971년 충남 예산에서 태어나 90년 예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그해 우리학교 농공학과에 입학했다. 91년에는 농공학과 부학생회장, 중앙풍물패 학술부장을 역임했고, 94년에는 농수의대 진보를 향한 연대 ‘그날’ 정책국장, 그리고 올해는 농과대학 학생회장을 지낸바 있다. 현재는 우리 학교 진보를 향한 연대 의장을 지내고 있다.
  신일섭 군은 올해 5.18 학살자 처벌 단식투쟁을 벌인바 있다.
  한편 기호2번측은 대학구 설치, 과기원과 대학간의 협력체제 구축, 대학도서관 자료열람실 상호개방, 학점 교류제의 전면 실시등 살아있는 교육의 대학, 실험, 창조, 문화의 대학, 사회로 열린 대학, 21세기를 예비하는 정보의 대학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최혁중 기자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