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충대신문

본문영역

충대신문방송사의 주요 업무는
충대신문의 발행과 충대포스트발행, 그리고 충대방송이다.

충대신문은 학기 내 격주간으로 8면씩 발행되고 있는데, 학내의 소식을 게재하는 취재면과 독자들의 투고를 받아 게재하는 여론면, 사회현상을 주로 다루는 사회면, 학술 활동 및 학술적인 이론들을 게재하는 학술면, 그때그때 이슈를 선정하여 특집화 시키는 기획면, 문화현상의 흐름을 주로 다루는 문화면과 구성원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사람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대포스트는 1년에 4회 정도 발행하며, 매 32면으로 구성된 잡지이다. 충대포스트의 주요 면은 학내의 소식을 다루는 뉴스면과 그때그때 이슈를 선정하여 다루는 Cover Story, 문화현상의 쟁점으로 부각하는 것들을 조명해 보는 Culture Sketch, 그리고 유명 명소와 문화유산을 찾아 소개하는 Visiting과 학내외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충대인을 찾아가는 CNU's Exe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충대방송은 정규방송과 음악감상실 방송으로 편성되어 있다. 정규방송은 아침방송 60분과 점심방송 20분, 그리고 저녁방송에서 30분간 방송하여 매일 110분씩 방송한다. 정규방송의 내용은 아침에는 주로 등굣길을 상큼한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는 내용의 맨트와 음악으로 이루어지고, 점심방송은 주로 시사적인 내용과 음악으로 편성되며, 저녁방송은 신청곡 소개나 영화음악, 칼럼 등으로 편성된다. 그리고 뉴스는 아침, 저녁 방송 모두 10분씩 진행된다.

한편, 2011년 1학기부터 간헐적으로 기획처 대외협력팀에서 운영하고 있는 DID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자막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며, 제1학생회관 2층에 있는 음악감상실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일 7시간씩 진행된다. 오전에는 주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오후에는 팝음악 및 신청곡을 감상할 수 있다.

하단영역

© 충대신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대표전화 : 042)821-6141 팩스 : 042)821-7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