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국가거점국립대 취업률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국가거점국립대 취업률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2023년도 우리 학교 취업률은 65.2%로 3년간 꾸준히 상승해 왔다.

  취업률은 졸업자 대비 취업자의 비율을 나타낸 것으로, 이때 ▲진학자 ▲입대자 ▲취업불가능자 ▲외국인유학생 ▲제외인정자는 포함하지 않는다. 학과별 취업률은 국가안보융합학부를 제외하면 의약계열과 공과대학 소속 학과가 높은 편에 속했다.

  우리 학교는 사회수요와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CNU 진로·취업 로드맵’에 따라 ▲취업교과목 ▲단계별 CNU 취업패키지 프로그램 ▲국내·외 현장실습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도부터 2023년도까지 여러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황성현 졸업생은 “처음 취직을 준비할 때는 자기소개서에 한 문장 쓰기도 어려웠는데 취업 특강에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줘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우리 학교만의 대표적인 취업 프로그램에는 2010년부터 운영돼 현재 시즌 20까지 이어져 온 ‘선배를 잡(JOB)아라!’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학생 참여율이 높았던 프로그램으로는 취업·직무 박람회가 있었다. 이러한 기업 연계 프로그램은 기업 현직자 또는 인사담당자를 통해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우리 학교 취업률은 국가거점국립대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수도권 대학 평균 취업률 69.4%보다 4.2% 낮다. 이에 인재개발원 측은 “지역 일자리 수요를 반영하는 차별화된 취업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고자 한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지역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수요자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원스톱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더 많은 취업 관련 정보는 우리 학교 인재개발원 홈페이지나 CNU With U(학생경력통합관리시스템)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제2학생회관 2층에 진로·취업 전용 공간으로 ▲잡카페(스터디룸) ▲상담실 ▲상상옷장(면접정장 무료대여) 등이 마련돼 있어 취업준비생이라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