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4일 정심화 국제회관 기공식

  '정심화장학회 국제회관'기공식이 지난 4일 우리학교 정문 옆 부지에서 있었다.
  1백여명의 내외인사가 참가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이사장 및 총장인사, 제례, 시삽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복순 이사장은 아들이 대신 읽은 인사말을 통해 "국제회관 기공식을 맞게되어 무척 기쁘다"며 "건물이 완공되어 국제회관에서 치러지는 학술회의도 보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국제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주역으로, 충남대학교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오덕균 총장은 "이여사는 대학의 미래사회에 봉사하는 것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고 있다"며 "충대가 발전하고 백마인이 웅비하는 모습을 오래도록 지켜보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심화 국제회관'은 기증된 부동산이 매각되지 않아 시공이 지연돼왔는데 지난 3월7일 택지소유상한에 관한 법률의 일부개정으로 비영리재단에서 택지의 조건부취득이 가능해짐에 따라 7얼중 동 재산이 다시 불법인으로 이관되면서 착공하게 됐다.
  지난 7월20일 정심화회관 신축을 위한 시공업자가 동진건설(주)<대표:윤규봉>로 선정되면서, 계약금액 28억7천7백50만원, 시공규모 지하1층, 지상2층, 연건평 1천5백평, 완공예정일은 오는 94년 8월3일이다.
  한편 층별 구조물을 살펴보면, 지하층에 기계실, 주방, 식당, 제빵실, 중앙감시실, 1층엔 기념실, 회의실, 사무실, 스튜디오, 2층에 국제회의실, 귀빈숙소, 기계실, 휴계실, 3층엔 영사실 및 음향조정실등이 각각 자리잡게 된다.

  의대미전

  우리학교 의과대 미술부 주최로 '의대미전'이 지난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시민회관 1층 소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에 19회를 맞이하는 '의대미전'은 45명 가량의 미술부원들이 일년동안 준비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행사를 준비한 강동훈(의예ㆍ2)군은 "전시된 작품들은 우리가 평상시 가지고 있던걸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고 진실한 마음을 담은 것들 입니다."라고 의의를 밝혔다.

  행시 1차 10명 합격

  2차 14명 응시

  92년도 행정고시 1차시험에 우리학교 재학생및 졸업자 10명이 합격한 것으로 지난 7월 16일 발표됐다.
  이들은 91년도 합격자 4명과 함께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성균관대에서 2차시험에 응시했다.
  이번 연도에 합격한 10명의 합격자들을 살펴보면, 김용참(행정ㆍ88졸), 양승찬(대학원ㆍ2), 성관호(행정ㆍ92졸), 김임수(행정ㆍ91졸), 박영욱(행정ㆍ91졸), 정현숙(행정ㆍ86졸), 윤종장(행정ㆍ3), 노홍인(행정ㆍ91졸), 박제화(행정ㆍ91졸), 이종복(행정ㆍ91졸) 등이다.
  한편, 2차 최종면접시험을 남겨놓은 7급 충남지방직 시험의 합격자명단은 김영산(행정ㆍ92졸), 서양규(행정ㆍ92졸), 강인복(행정ㆍ4), 양경모(행정ㆍ91졸), 소명수(행정ㆍ4), 조대연(행정ㆍ91졸) 등인 것으로 드러났다.

  예학회 주최
  예절교육 세미나

  우리학교 유학연구원<원장: 김길락(철학ㆍ교수)> 주관, 예학회 주최의 '예절교육에 관한 학술 세미나'가 지난 6월 24일 도서관4층 세미나실에서 있었다.
  이번 세미나에서 김길락교수는 '교재 개발 및 편찬', 조준하(동덕여대)교수는 '현행 예절서의 문제점과 바람직한 방향의 모색' 이기동(성균관대)교수는 '유교문화권의 생활예절 교육 실태' 양태호(공주교대)교수는 '예절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계발 방안' 우리학교 남명진(철학ㆍ교수)교수는 '예절교육기관의 설치운영에 관한 문제' 윤사순(고려대)교수는 '성리학과 예' 송석구(동국대)교수는 '향약과 생활예절'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