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광석 시인 추모문학제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4시에 고 채광석 시인 8주기 추모문학제가 대전 Y.W.C.A 4층 강당에서 있다. 80년대 민족문화 발전에 큰 디딤돌이었던 고 채광석 시인을 기리며 민족문화 작가 회의 주최로, 열리게 되는 이번 문학제는 놀이패 '우금치'의 추모공연 및 김종철<한겨레신문 논설위원>씨와 강연도 있게 된다.
 
 첼로 연주회 열릴예정

  우리학교 예술문화 연구소 주최의 '첼로를 위한 변주'가 오는 21일 오후 7시에 카톨릭 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는 첼리스트 임해경(관현학ㆍ조교수)교수와 관현악과 학생 5명이 참석하여 대전 공연에 이어 전주에서도 연주회를 갖게 된다.

 관현악과 정기 연주회
  예술대 관현악과에서는 오는 25일 오후 7시30분부터 대전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제9회 '관악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비엔나의 하루등 관악을 위한 편곡 작품 10여곡이 선보이게 된다.
 
 □볼만한 비디오
 제트(Z)

  '권력에 눈이 먼 비합법적 정부의 말로는 무엇인가' 이 물음에 대답을 제시해주는 영화가 바로 코스타 가브라스감독의 제트이다. 이 영화는 제트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그리스의 실재 정치가가 평화시위 도중 테러로 살해당하며 전개된다. 이 사건을 맡은 변호사와 기자가 결국 군사쿠데타로 권력을 잡은 정부의 계획된 테러였다는 것을 밝혀낸다. 실제 사건을 적나라하게 묘사해 인도, 브라질등의 나라에서 상영금지된 이 영화는 '정치영화'의 큰 획을 그은 수작이기에 자신있게 추천한다.
 
 문화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