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과

1. 연혁 : 1982년 입학정원 52명으로 농과대학에 수의학과가 개설된 이래, 1987년에 석사과정과 1989년 박사과정이 각각 개설되었으며, 1991년 3월에는 농과대학에서 분리되어 수의과대학으로 설치되었다. 단대 분리와 더불어 1964년 개설된 농과대학 부속 동물병원 역시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으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현재는 각 전문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업적과 실력을 겸비한 13명의 전임교수와 6명의 겸임교수로부터 수의학 교육을 받고 있으며, 입학정원은 40명이었으나 94년에 증원되어 60명이 입학정원이다.
2. 학과 설치 목적 : 수의학은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의학전반과 그에 관련된 학문의 이론과 실제를 교육하고 연구하며 활용하는 학문이며, 수의학교육의 목적은 훌륭한 인격을 지닌 수의학 분야의 지도자와 의ㆍ약학 및 공중보건학분야를 위시한 생명과학분야에 종사할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데 있다.
3. 전공 분야 소개 : 수의학과는 생명과학의 기초로부터 수의임상의 응용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친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는 학과이기 때문에 이수할 과목의 영역이 넓어 졸업에 필요한 취득학점이 총 160학점 이상이며, 본 학과에서는 4년 과정을 이수한 후 수의사국가고시에 합격하면 수의사 면허증을 받게된다.
  본교는 교직원과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개교이래 국가고시 합격율을 95-100%이상 유지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