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위수여식 지난 25일 진행된 온라인 학위수여식 모습. 캡쳐/ 충남대학교 유튜브

  지난 25일, 우리 학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개교 이후 처음으로 시행된 2020학년도 전기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사전 녹화 영상을 우리 학교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해 졸업생들이 자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이진숙 총장의 학위 수여 식사에 이어 강도묵 총동창회장, 조승래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등 우리 학교 출신 외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축하 연주와 졸업생 인사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온라인 학위수여식 영상을 시청한 전자공학 황성현 졸업생은 "학우들과 마지막을 함께하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공공의 안전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고 온라인 학위수여식 소감을 드러내며 “짧은 4년이었지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졸업 소감을 말했다.
  한편, 우리 학교는 학교에 방문한 졸업생들의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정심화 홀 앞 포토존을 마련했다. 졸업생들은 각 학과에서 학사모와 학사 가운 등을 대여해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을 하며 대면 학위수여식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덜어냈다.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을 한 경영학과 졸업생은 “코로나19로 동기들과 대면으로 졸업식을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을 하며 지난 학교생활을 회고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학사지원과는 학위증을 각 학과로 배분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졸업생들이 날짜별로 수령하게 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