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NU 시크릿 버스 2차 시크릿 버스 2차에 참여한 모습이다. 사진/ 홍보실 제공

  지난 1월 27일, 우리 학교 사회공헌센터는 대전연탄은행을 방문해 ‘2020 CNU 시크릿버스 2차’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 하에 재학생 및 교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시크릿버스 2차는 코로나19로 기부금과 자원봉사자의 수가 급격히 줄어든 상황에서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센터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1월 초까지 우리 학교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발적 기부 프로젝트 ‘2020 CNU 마음의 온도 높이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기존 계획했던 400만 원(5,000장)을 훌쩍 넘은 600여만 원이 모였고, 총 7,543장의 연탄은 대전연탄은행에 기부됐다.
  이렇게 기부된 연탄은 대전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으며, 그중 일부인 1,400여 장은 이번 시크릿버스 2차에 참가한 재학생과 교직원이 대전시 동구 대동 일대의 7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우는 “취업과 같은 고민은 잠시 접어두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생각과 행동을 할 수 있어 굉장히 의미 있던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회공헌센터 권재열 센터장은 “이번 시크릿버스 2차에 많은 학생이 참여해 준 모습을 보면서 젊은 사회 공헌문화가 확산되는 과정을 목격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학생들에게 사회공헌활동을 알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공헌센터는 ‘2021 CNU 시크릿버스 5차’까지 계획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문제 해결 범위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봉사 수요처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