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총장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고, 희망찬 2021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맡은 바 책임과 역할을 다해주신 충남대학교 구성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학 구성원 여러분과 직접 얼굴을 맞대고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눠야 하지만 전국적인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인사드리는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0년의 충남대학교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학령인구 감소의 현실화, 지역인재 이탈과 같은 여러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학 구성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미래교육 체제로의 전환과 첨단인재 양성과 같은 변화를 꾀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그리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세종캠퍼스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졌으며, 조직개편을 통해 CNU 미래 100년을 위한 기틀을 놓았습니다. 이와 함께 슈퍼 엘리트 양성을 위한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을 새롭게 만들었으며, 미래 혁신을 선도할 4개의 첨단학과를 신설했습니다.
  2020년 충남대학교는 우리의 다양한 노력이 성과를 발휘하는 한 해가 되었으며, 국가 거점국립대학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교육, 연구, 대학 운영 체계에서 질적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라는 단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어려움 속에서 위험으로부터 구성원을 지키고, 교육과 연구라는 대학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충남대학교가 달성한 모든 성과는 대학 구성원 여러분의 부단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충남대학교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21년의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 앞에는 수많은 과제가 놓여 있습니다. 또, 코로나19는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이며, 2021년은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난 69년간 해 왔던 것처럼 그 어떤 도전 과제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2021년은 충남대학교의 모든 구성원과 함께, 앞으로 30년 뒤 충남대학교의 개교 100주년이라는 자랑스러운 미래를 향한 기초를 단단히 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충남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여러분이 지금 서 계시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대학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점을 잊지 않아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가 소중한 존재임을 잊지 말아주십시오.
  개교 69주년을 맞이하는 2021년을 맞아 올 한 해도 충남대학교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고 깊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충남대학교 구성원 여러분의 앞날에 희망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4일
충남대학교 총장 이진숙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