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A 1차20명 전원합격도

  지난 9월19일 발표된 제26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본교에서는 5명이 최종합격하였다.
  합격자는 정구열(회계ㆍ4), 유병연(경영ㆍ89졸), 이수형(회계ㆍ91졸), 박정옥(회계ㆍ90졸), 이해영(경영ㆍ88졸)군등 5명인데 이들은 주로 경상대 회선제에서 공부를 하였다.
  유병연군은 합격소감을 통해 『앞으로 후배들을 위해 합격하신 선배님들을 초청하여 회계사에 대한 안내 등의 자리를 마련하여 더 많은 합격자 배출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회선제 지도교수 박승의(회계ㆍ교수)교수는 『회선제의 학습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많은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공인 영국 보석감정사(FㆍGㆍA) 1차 시험에 본교학우 20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였다.
  이 시험은 지난 6월30일 실시되어 9월16일 합격자 발표가 있었는데 전체 36명이 합격하였으며 이중 본교에서는 신현권(지질ㆍ4), 이숙진(지질ㆍ4), 이영미(지질ㆍ4)양등 20명이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였다.
  시험에 대한 김원사(지질ㆍ부교수)교수는 『보석감정사는 보석의 진부를 가려내는 직종으로 이 감정사가 평가한 보석은 전세계적으로 공인받는다』며 『시험은 영국보석학협회에서 주관하며 한국에서는 본교가 한국지부로 지정되어 한국에서 실시되는 시험을 관장하는데 1, 2차로 나누어 실시되며 2차시험은 내년 6월에 이론 및 실습을 보게 된다.』고 설명하였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