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학군단 선정

  지난해 11월21일 우리학교 문과대 강의실에선 교육사열과 육군본부에서 주관하는 <91년도 임관및 승급고사>가 치루어졌는데 우리학교 학군단(단장:강영기)이 평균 91.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어 <91년도 2군 사령부(사령관: 긴연각대장)최우수>으로 선정되었다.
  또, 지난달 21일 우리학교 공과대 1호관 취봉홀에선 우리학교 학군단의 우수한 장교 육성방법등을 다른 학군단에 시범 보이는것을 목적으로 2군 사령관및 실무자 1백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단 관리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선 우리학교 학군단 견학및 학군단 관리등의 우수한 개선방안등이 토의되었다.

  맹정호군 집유 3년 출소

  지난달 28일 우리학교 제21대 총학생회장 맹정호(국문ㆍ4)군이 항소심에서 징역1년에 집행유예3년을 선고받고 출소하였다.
  맹군은 지난해 1차공판에서 징역1년행을 선고받고 대전교도소에서 수감중이었다.
  맹군은 90년 5ㆍ3반민자당 시위와 과련하여 제21대 문과대학생회장이었던 성해룡(철학ㆍ4)군과 함께 집시법 위반혐의로 수배를 받다가 지난해 9월16일 강제 연행되었다.

  암공동연구소
  국제심포지움 개최

  지난달 21, 22일 양일간 우리학교 암공동연구소<소장:손기섭(의학ㆍ교수)>주최로 간장염 바이러스에 대한 국제 심포지움이 개최되었다.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서울대 노현모 교수의 <간장염이 특수염 B바이러스에 대한 분자 생물학적 연구>논문의 일본 미국등에서 참석한 학자들이 13편의 관련 논문을 관련 논문을 발표하였다.

  특수대학원수료식 가져
  3월초쯤에 입학식거행

  우리학교 산업대학원<원장: 홍봉식(전자공ㆍ교수)> <산업전략과정 3기 수료식>이 지난달 20일 오후 본부강당에서 있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63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총장상에는 이성우씨가 공로상에는 박승배씨가 수상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경영대학원<원장: 이근식(경영ㆍ교수)>도 지난달 21일 <경영자과정 43기 수료식>을 81명이 참가한 가운데 본부강당에서 가졌는데 학업성적 우수상에는 김덕현씨가 공로상에는 김양수씨가 각각 수상하였다.
  다음날 행정대학원<원장: 김동훈(자치행정ㆍ교수)>도 <관리자과정 18기 수료식>을 본부 강당에서 진행시켰는데 70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학업성적우수상에 이강열, 공로상에 유영호씨가 받았다.
  또, 각 특수대학원은 3월초중에 입학식을 거행했는데, 산업대학원은 오는 11일 공과대 1호관 4층에서 70여명이, 행정대학원은 오는 7일 행정대학원 202강의실에서 77명이, 경여대학원 오는 2일 의과대 4층강당에서 88명이 각각 입학을 하고 교육과정을 밟게 된다.

  수의사 자격시험
  83.8%합격

  지난 1월23일 실시된 <수의사자격 시험>에 우리학교 수의대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냈다.
  과천여고에서 실시된 이번 시험에 우리학교에서는 37명이 응시해서 31명이 합격하여 83.8%의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간호학화 졸업 메달식

  지난달 24일 의과대 간호학과에서는 19회 졸업메달식을 가졌다.
  간호학과 동창회(회장: 곽명순(공주전문대교수))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어왔다.
  이번 행사에는 의과대 학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와 학모ㆍ친지ㆍ후배들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해주었다.
  또한 25일 졸업자중 학과 수석 졸업자는 김혜영양으로써 학장상을 수여받았으며 김상희양은 대한간호협회장상을 수여받았다.

  고침

  지난 690호 중 교육대학원 기사중 이어지지 않은 부문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