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우들의 이용률 늘어나야

  우리학교 어학연수<소장: 황봉주(영문ㆍ교수)>는 지난해 8월 TOEFL사무국과 계약을 체결하여 TOEFL시험 공식센터로 지정되었다.
  지난해 9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치뤄진 TOEFL시험에 응시한고자 하는 학생은 TOEFL센터에서 무료로 배부하는 TOEFL Bullentin 과 원서를 받아서 원서를 작성하여 응시료와 함께 보투에 기재된 한미교육위원단으로 보내면 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므로 자신이 시험을 치루고자 하는 날보다 6주전에는 응시원서를 발송하여 한다.
  현재까지 TOEFL센터에서 실시한 정기시험응시자중 약10%정도만이 우리학교 출신다.
  한편 어학연구소 우상도 조교는 "우리학교에 TOEFL센터가 개설되어 있으니 많은 학생들이 깊은 관심을 가져야하며 우리학교 학생과 대전지역 타대학생 및 대덕연구단지의 연구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설되었으니 우리학교 학생들이 많이 이용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총대ㆍ동연 발대식 가져

  총대 정기총회 안걸의결

  지난 3월27일 오후2시 문과대 소강당에서는 우리학교 총대의원회 발대식및 정기총회가 있었다.
  30여명의 대의원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회사, 민중의례, 의장인사, 임원소개, 내빈소개 및 화환증정, 격려사, 각단대 대의원회소개, 사업계획, 출범선언 등으로 진행되었고 노래패 '함성'의 공연이 이썼다.
  또한 이날오후 4시경부터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전체 대의원 95명중 61명이 참가, 8명이 위임을 했다. 이나 상정된 안건으로는 회칙개정 발의안, 총학생회 입원 일괄 인준, 전학대회 의결안 수용 여부, 총대의원회 사업 계획 인준이다.
  이러한 안건에 대하여 회칙개정 발의안은 찬성이 30, 반대 25, 기권이 4, 무효가2표로 부결되었고 총학생회 임원 기준은 서류 준비 미비로 상임위원회로 권한이 위임되었다. 그리고 나머지 안건은  모두 가결되었다.
  우리학교 총 동아리연합회는 지난 3월31일 오후2시 영탑지에서 발대식및 신입생 환영회를 개최하였다.
  1부 개회사, 국민의례, 회장인사, 격려사, 임원소개, 내빈소개, 화한증정, 출범선언, 고사 순으로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그루사운드 '백마'들을 비롯한 11개 동아리의 공연이 있었다.

  선물거래중개사 시험
  오승호군외 2명 합격

  지난 2일 경상대 355강의실에서는 무역학과 학생회 주최로 '자본주의의 개방과 그 대응책'이란 주제의 초청강연회가 있었다.
  이날 연사로 초청된 애수근<한국선물거래(주)대표이사>씨는 "선물(Future)시장을 통한 원자재 확보는 물가안정과 외화절약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겪게될 자본시장 개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선물분야에 대한 실무차원의 교육과 전문가 양성이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한편, 올해 2월에 시행된 '선물거래중개사'에 오승호(무역ㆍ4)군, 이상용(무역ㆍ3), 박형률(무역ㆍ3)군 모두 3명이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불교학생회
  불교문화전 열어

  우리학교 불교학생회에서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1학생회관 2층로비에서 제2회 불교문화전을 개최한다.
  학우들에게 불교를 이행시키기위한 취지로 개최된 이번 문화전에서는 불상, 탱화, 보살상등 불교용품이 전시되었고 컵연꽃을 무료로 나누어주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