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백마축전'기간에 주점 32개, 분식점10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7일부터 15일까지 총학생회와 총동아리연합회는 주점 및 분식점 신청을 받았고, 16일 1학생회관 2층 로비에서 공개추첨을 통해 주점 30개, 분식점 10개를 선정하였다.
  이에 대해 학원자주화추진위원회 위원장 손창완(경영ㆍ4)군은 "올바른 운영을 위하여 시간을 12시부터 오후7시까지 규제하였고 판매가격도 조정, 책정했으며, 책상, 의자, 천막수도 규제했고 특히, 운영하는 학생들이 시간을 엄수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개추첨된 주점 30개외에 공과대 교육학부 자치위원회와 늘푸른 노동자 학교도 주점및 장터를 열게된다.

  이영호 교수
  일본고온학회 논문상

  우리학교 공과대학 이영호(기계ㆍ교수)교수는 오는 28일 오후1시 일본 오사카대학 아라타기념관에서 열리는 '일본고온학회 제17회정기총회'에서 91년도 논문상을 수상한다.
  '플라스마 분체육성법에 대한 알루미늄의 경화후막 합금화층의 형성'이란 제목의 이번 논문은 일본 오사카대학 용접공학연구소의 마스다 교수 연구설립과 우리학교 기계공학과 용접공학연구실팀의 공동연구에 의한 결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논문의 내용은 알루미늄합금은 경량이면서 고강도를 유지하는 특성이 있어 이를 이용한 항공기, 자동차, 우주산업등에 새로운 기능을 갖춘 합금이 요구됨에 따라 그러한 고기능성을 유지하고 내마모성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인데 앞으로, 기계 및 항공우주분야의 응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춘계연주회'가져

  우리학교 예술대는 지난 18일 오후6시 예술대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제10회 춘계연주회'를 열었다.
  이날 연주회에 참가한 연주자는 다음과 같다.
  ▲소프라노: 이현숙(성악ㆍ2), 정윤미(성악ㆍ3)▲피아노:김은영(관현ㆍ3), 한지숙(관현ㆍ3)▲비올라: 권경애(관현ㆍ3)▲플루트:허정인(관현ㆍ3)의 6인이 각각 연주 발표하였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