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현 정권에 대한 명백한 심판으로

  지난 6월2일부터 3일까지 한남대학교에서 '민주정치 실현과 조국통일을 위한 6ㆍ3 청년학생 대회'가 대전지구 총학생회 주최로 열렸다.
  행사 첫날인 2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청년학생 결의대회'가 학생회관 소강당에서 있었다. 약 1백50여명이 모인 이 대회는 올 상반기 통일 투쟁을 총화하였고 '들 꽃소리'의 문화공연도 펼쳐졌다.
 다음날인 3일에는 오전 11시부터 한남대학 사범대 3천5백15강의실에서 이인영씨를 강사로 '역사를 끌어가는 청년의 삶'이란 주제로 강연이 있었다. 약 2백여명의 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 강연에서 이씨는 "6ㆍ27 지방선거는 김영삼 정권에 대한 중간평가가 되어야 하며 주민자치활동및 봉사활동 등 지방화시대의 초석을 우리 민주 청년학생들이 앞장서서 이룩하자"고 말했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민주적인 실현과 조국통일을 위한 시민토론회가 각 학교별로 대전 은행동 중앙로를 중심으로 있었다. '지방자치 단체 일꾼은 예전의 행정가가 되어야 한다'라는 주제의 찬반토론회에서 유천동에 사는 장진환(31세)씨는 "이번 선거에서는 행정가가 아닌 참신하고 능력있는 사람을 뽑아 올바른 민주주의가 정착되어야 할 것이다"고 반대입장을 취했다. 이어 각 대학들은 대전역에 오후 4시30분에 모여 분단 50년 극복을 위한 대전시민 통일 한마당을 펼쳤으며 통일 전통혼례식이 치러지는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다. 부산에 사는 정갑철(45세)씨는 "젊은 사람들의 이러한 행사로 인해 나이든 기성세대를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후6시까지 진행되었으며 강강수월래를 끝으로 모든 행사를 정리하였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