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랩 행사 진행 모습, 이예찬 학우가 실험 기기에 관해 설명 중이다. 사진/ 조재원 기자

  우리 학교 융복합과학원(이하 CIT)이 지난 10월 5일부터 8일까지 2021 CIT Open-Lab(이하 오픈랩) Day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16개 학과 소속 48개 연구실이 참가했다. 오픈랩 데이는 연구실을 개방함으로써 대학원생을 유치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우들의 다양한 체험을 위해 대면으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건축공학과 건축시공학연구소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예찬 학우는 “이번 오픈랩 행사에 멘토로 참여하면서 학우들에게 우리 연구실을 소개하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행사를 통해 학부생들이 연구활동에 관심을 가져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우리 학교 CIT 행정지원팀 선임연구원 김소정 박사는 “첨단 연구 장비 시연, 주요 연구 실험 실습 참여 등을 통해 연구 역량을 증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김소정 박사는 “이번 오픈랩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신청을 받아 제한된 인원으로만 행사를 운영했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다음 행사 때는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돼 우리 학교 연구실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에 더 많은 학우가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