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모바일 앱 캡쳐/ 김덕형 기자

  우리 학교 모바일 앱이 새롭게 단장됐다. 지난 7월 정보화본부는 기존에 별도로 운영돼 왔던 도서관, 백마인턴십, 메신저, CNU WITHU(학생경력통합관리시스템) 기능을 통합한 ‘충남대학교’ 대표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이전에는 도서관, 백마인턴십, CNU WITHU 등의 앱을 따로 설치해 사용해야 했지만, 충남대학교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앱 개편으로 학우들의 정보 이용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바뀐 통합 앱은 이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화면 상단에 배치하고 교수와 학생 등 학내 구성원 간 1:1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개편된 통합 앱은 장학금 규정과 도서관 이용 방법 등 학사 규정을 확인할 수 있는 ‘충남대 백마봇’ 챗봇 기능과 교내 버스 정류장 위치 및 버스 도착 시각 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전자 출결과 수강신청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정보화본부는 “모바일 앱 개편은 비대면 소통 서비스와 학생들의 정보 이용 편의 증진에 중점을 뒀다”며 “특히 교내 구성원 간 1:1 대화 기능을 도입해 기존 메시지, 카카오톡을 통한 학사 운영 안내에 지출되는 예산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학생들이 대표 모바일 앱을 통해 전자 출결과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교내 구성원의 건의 사항과 불만 사항을 수렴해 지속해서 기능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개편된 앱을 사용한 박병휘(컴퓨터공학·2) 학우는 “이전부터 도서관 앱,  수강신청 앱과 같은 다양한 모바일 앱을 한 곳에서 사용하고 싶었다”며 “앱 화면을 내리면 바로 가기 메뉴가 상단에 나타나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앱의 속도가 느리고 자주 찾는 메뉴를 개인이 변경할 수 없는 점은 아쉽다”고 덧붙였다.
  통합 모바일 앱은 기존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온라인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