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전경, 인재개발원에선 여러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 이정란 기자

  혁신도시법 개정안 통과로 지방대학 학생들의 취업 준비 양상도 바뀌고 있다. 대학별로 이전기관에 특화된 취업 대비반이 생기고 모의시험을 치르는 경향이 뚜렷하다. 우리 학교 인재개발원도 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Q. 인재개발원에서 제공하는 공공기관 취업 대비 프로그램엔 어떤 것이 있나요?
A. 우리 학교 인재개발원에서는 맞춤형 교과과정과 다양한 비교과 과정을 통해 공공기관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취업교과목 중 ‘현대사회와 직업의 세계’를 공기업반과 일반기업반으로 분반해, 기업유형별로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2021학년도엔 새로운 공공기관 취업 대비 교과목‘NCS 직업설계’를 신설해 공공기관 취업 준비 방법과NCS 기반의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비교과 과정으로는 공공기관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취업준비도에 맞춰 기본편과 심화편으로 구분해 지원합니다. 주요 내용은 직무 및 기업 분석을 통한 나에게 맞는 공공기관 찾기부터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법, 기관 및 유형별 면접 대응 전략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 공공기관 채용분석 프로그램 및 NCS 문제풀이 특강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인재개발원에서는 맞춤형 상담 운영을 통해 학생 개인에게 맞는 진로·취업 컨설팅을 운영하니 인재개발원의 진로·취업 상담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 방학기간에는 어떤 공공기관 취업 대비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나요?
A. 인재개발원은 동계 방학에도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철저하게 취업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zoom을 활용해 나에게 맞는 기업 유형을 찾는 방법부터 필기전형 문제풀이 특강, 대면 프로그램 못지않은 꼼꼼한 자기소개서 클리닉과 면접 컨설팅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참여한다면 2021년 상반기 취업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학기에 이어 동계 방학 동안에도 취업 온라인 강좌와 AI 면접 서비스를 계속 지원합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