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회장 선거 공고문 본 공고문은 각 단과대 건물에 게시돼 있다. 사진/ 교수회 제공

  우리 학교 제8대 교수회장 선거가 오는 12월 9일에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후보자 등록 문제로 계속 지연되는 상황이다. 선거를 통해 선출된 교수회장은 향후 2년 동안 우리 학교 교수회를 이끌게 된다.
  당초 12월 2일 예정이었던 선거는 후보자 등록이 없는 관계로 12월 9일로 미뤄졌다. 이에 맞춰 후보자 등록도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에서 23일부터 27일까지로 변경됐으나 후보자는 계속해서 등록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교수회는 “교수회장 후보가 입후보할 때까지 계속 재공고를 이어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선거권자는 우리 학교 전임 교수이며 각 학과 사무실에서 투표 방법을 조사한다. 선거권자는 본인이 정한 방법에 따라 문자 또는 이메일로 투표하게 된다. 작년까지는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병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투표만 실시한다. 선거운동은 선거공고 및 소견서, 전화, 컴퓨터 통신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한되며 후보자 간의 정책토론회는 없을 예정이다.
  투표는 선거당일 9시부터 시작돼 당일 18시에 종료된다. 그러나 투표자 수가 선거권자의 과반수에 이르지 않을 경우 투표자 수가 과반수에 이르는 날 18시로 선거일을 연장한다. 선거 결과는 교수회 회원에게만 공지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별도로 공지가 없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