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동아리 가온길 가온길 동아리원들의 모습. 사진/ 홍보팀 제공

  지난 12월 9일, 우리 학교 공과대학 건축공학과 봉사동아리 ‘가온길’이 ‘2019 대한민국 자원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가온길’은 2009년 만들어져 11년간 건축 전공을 활용해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전공 수업을 통해 익힌 지식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집수리 봉사, 도배 봉사, 보육원 외관 개선 봉사 등 주거 환경 개선 사업과 함께 목제 가구를 제작하는 등 공간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해왔다.
  ‘가온길’은 그 외에도 벽화 그리기, 농활, 교육 봉사, 체육 봉사 등을 진행하는 한편, 자원봉사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자세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또 지역사회와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대전시 마을가꾸기 자원봉사, 자원봉사 박람회, 자원봉사 행복운동회 운영 지원 및 유성구 자원봉사센터 수해 복구 작업, 한마음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체험캠프 등에 참여하기도 했다. ‘가온길’은 2016년에도 대전자원봉사대축제 대상, 같은 해 제23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가온길 동아리 회장 류연오(건축공학·3) 학우는 “표창을 받게 돼 영광이고 매우 기쁘다”며 “열정을 가지고 꾸준한 참여와 활동을 해준 회원들과 선배님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우리 학교 건축공학과 윤현도 지도 교수님 및 조교님들의 지원과 응원이 11년간 꾸준히 활동할 수 있었던 비결이었던 것 같다”며 “수상에 자만하지 않고 기존에 해왔던 도배 및 가구 제작 등의 봉사 활동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전문성을 가지겠다”는 포부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대전시 내의 다른 봉사단체들을 대표해 받은 상이기에 더욱 열심히 꾸준하게 활동해 우리 학교와 대전광역시를 대표하는 봉사동아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공적이 있는 기관, 단체, 개인 등을 발굴해 포상하는 것으로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최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와 관련해 행정안전부는 지난 12월 5일, 자원봉사 활성화 및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공적이 있는 기관, 단체, 개인 등을 발굴해 공로를 시상하는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