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2019년 4분기 국가고객만족도조사(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NCSI)에서 국립대학교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다섯 계단 상승한 순위다.
  우리 학교는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지역 국립대학과 연계 협력 네트워크를 건설하고 지역 대학과 교과 고정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타 대학과 상호 보완적인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 서비스 범위가 확대돼 학생들의 기대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선 참석한 인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자체 조사를 통해 학내 구성원의 만족과 불만족 요인을 파악해 개선 활동에 활용한 점이 좋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하는 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해 측정, 계량화한 지표로 2019년 4분기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19개 업종 129개 기업(대학)을 놓고, 고객 3만 5,303명에게 직접 물어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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