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창의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과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소통해 양질의 대학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이며, 작년 경북대학교에서 시행한 학부모 초청 설명회를 본 따 우리 학교에 도입했다. 또한 우리 학교가 처음으로 진행한 학부모 대상 설명회로,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설명회는 우리 학교의 주요 성과와 강점, 학생들의 대학 생활과 진로에 대해 학부모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학교 홍보 동영상 상영, 주요 부처들의 현황 설명과 더불어 재학생들이 경험한 우수 프로그램 사례 영상을 함께 발표했다. 또한 우리 학교의 국제교류, 인재개발 및 취·창업, 학사제도 등에 대한 부스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오덕성 총장은 “이번에 처음 열린 학부모 초청 설명회는 대학과 학부모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을 듣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대학의 정책과 비전은 물론 학사, 장학, 취업 등 재학생들이 어떤 환경에서 공부하고 어떤 지원을 받고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