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는 지난 10월 16일, 대학 본부 별관 CNU홀에서 ‘제1차 총장임용추천위원회’를 열었다. 총추위는 위원장인 생명시스템과학대학 김정윤 교수를 필두로 교수 20명, 교직원 4명, 조교 1명, 학생 및 졸업생 3명 그리고 외부 인사 2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19대 총장 선거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차기 총장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선거 관리, 선거인명부 작성 및 확정, 총장임용후보자 선정 및 공고 등을 논의한다.
  총추위는 ‘제1차 총장임용추천위원회’에서 총장 선거일을 다가오는 11월 28일로 내결했으며, 10월 24일에 동일한 장소에서 ‘제2차 총장임용추천위원회’를 개최해 후보자 등록 기간과 선거 운동 기간을 구체적으로 정했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1월 12일, 2일 동안 진행되고, 선거 운동 기간은 11월 13일에서 11월 27일까지, 15일간이다. 아울러 부위원장으로 인문대학 윤혜영 교수를 임명했다.
  총추위가 공고한 바에 따르면, 투표 방식은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로 확정했다. 현장 투표를 하는 장소는 대덕캠퍼스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과 보운캠퍼스 의과대학 진료실기교육센터 현관이며, 온라인 투표는 이동통신단말기와 PC를 이용해 진행된다. 
  이렇듯 총장 선거를 위한 준비가 한창인 반면, 올해 8월에 열린 제1차 대학평의원회서부터 논의한 선거권자(교직원과 조교 및 학생)의 투표 비율은 아직 미정이다. 이에 대해 교무과는 “선거일 이전까지 대학평의원회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한편, 지난 9월 30일, ‘충남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선정 규정’이 공포됐다. 앞선 9월 26일에 개최된 제3차 대학평의원회를 통해 우리 학교 대학평의원회가 선거 규정을 심의 및 승인한 결과이다. 이 규정은 ▲「교육공무원법」 및 「공공단체 등 위탁 선거에 관한 법률」에 의해 치르는 직접·비밀 선거 실시(제1장 제2조) ▲총장임용추천위원회 구성(제2장 제5조) ▲후보자는 후보자 등록 개시가 시작되기 5일 전까지 보직 사임(제3장 제16조)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