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주 교수 애질런트 수상 장면, 사진/ 홍보팀 제공

  우리 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안현주 교수가 측정 전문기업인 애질런트 테크놀로지(Agilent Technologies Inc, 이하 애질런트)에게 창의리더상을 받았다.
  생명과학, 의학 진단, 응용화학, 전자 분야를 이끄는 측정 전문기업인 애질런트는 지난 28일,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안현주 교수의 글라이코믹스 기술개발과 바이오의약품의 당 분석과학기술을 높게 평가해 ‘2019년 애질런트 창의리더상’을 시상했다.
  애질런트의 창의리더상은 생명과학, 의료 진단, 화학 분석 분야에서 영향력을 지닌 과학자에게 연구 환경 조성과 재정 지원을 통해 기초과학의 발전을 위해 2010년에 제정됐으며, 안현주 교수는 이 상을 받은 첫 한국인이라는 영예를 얻었다. 안현주 교수는 애질런트에게 연구 지원금과 최신 질량 분석장비, 장비 운영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애질런트는 수상자를 선별하고자 여러 개월 동안 글라이코믹스 연구에 정통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영향력 있는 글라이칸 분석 분야의 연구자들을 선정한 후, 이들에 대한 깊이 있는 서면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치고 최종적으로 안현주 교수를 선정했다.
  안현주 교수는 “그동안 대부분의 수상자가 유럽과 미국에서 나왔는데 한국인 최초로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고 우리 연구실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 덕분에 결실을 맺은 거라 여긴다”며 “우리 학교와 애질런트가 산학 협력 관계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