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전경, 백마인턴십은 2학생회관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사진/ 김태우 기자

  학기 중에는 물론 방학 때에도 인턴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백마인턴십’이다.
  백마인턴십은 우리 학교 학생이 재학 중 각 기업 및 기관에서 현장실무 와 연구활동에 참여하고 학점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에게 취업 실무능력을 배양해 취업 역량을 제고하고 학교에는 현장교육 강화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계를 확립해 대학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한다.
  백마인턴십을 통해 기업은 검증된 인력을 채용하고, 대학과 연계한 연구개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학생은 현장체험 기회를 부여받고 실습수당이나 격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백마인턴십은 계절제와 학기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학기제 유형은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기간은 17주 이상으로 1학기(3월~6월)와 2학기(9월~12월)로 나뉘어져 있으며 인정 학점은 18학점이다. 계절제 유형의 경우, 3, 4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하계(6월말~8월 중순)는 4주, 동계(12월말~2월초)는 7주의 교육기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인 김민경(경제·4)학우는 “굉장히 만족스럽다. 인턴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며 “계절제도 좋지만 학기제가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백마인턴십을 통해 지원금도 받고 경험도 쌓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며 학우들의 참여를 적극 권유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