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C.N.U VILL 창업아이디어검증대회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에서 참가자가 발표하는 모습. 사진/ 천수민 기자

  충남대학교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 ‘제16회 C.N.U. VILL 창업아이디어검증대회’가 지난 5월 29일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개인·팀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발표해 독창성과 시장성, 실제 사업가능성에 대해 평가받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도와 실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독창적이고 사업성이 뛰어난 아이디어를 시상하고 시제품을 제작해 시장 반응을 보며 추후 전국 대회나 해외전시회 참가,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여 실제 창업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16회차 대회는 Farmie & Co.의 ‘애플수박 스마트 분무 재배 시스템’, 유니버스의 ‘대학생을 위한 실시간 버스 안내 시스템’, 조이숲의 ‘산림 복지 종합 플랫폼’과 Nandor의 ‘내 손으로 만드는 논리회로 & Logic’ 팀이 발표했다. 하연재 한국과학기술지주 팀장, 윤승현 ㈜꿈단 대표, 이진희 충남대학교 창업재단 팀장이 심사위원으로 나서 창의성, 사업 가능성, 실행력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대상은 Nandor의 이건우 학우가 수상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이 시제품 제작비로 지원된다.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는 학기 중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8시부터 인재개발원 3층에서 진행한다. 다음 학기에도 동일하게 개최될 예정이며, 신청은 접수 기간 동안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