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및 산학협력에 관한 국제포럼, 국내·외 전문가 10명이 발표를 진행했다. 사진/ 대외협력팀 제공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4월 26일 대학본부 별관 1층 강당에서 ‘TIPS 및 산학협력에 관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TIPS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으로, 이영석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하 이 단장)은 “이번 국제포럼은 산학연 연계 협력의 국제적 선진사례를 통해 우리 대학의 창업 생태계 발전 방향 및 전략을 모색하고, 대한민국의 대표 대학 창업 생태계 조성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대전TIPS타운에 대해서는 “대학 내 예비 창업자 학생들이 학내의 체계적인 창업 통합지원 시스템을 통하여 얻은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또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창업·스타트업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했으며 ‘스타트업 생태계 건설’, ‘스타트업 기업의 가속화’ 등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참석자들은 우리 학교의 한국형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향성 및 보완점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단장은 “이번 국제포럼은 선진사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산학협력단과 창업지원단에서도 성공적 창업을 위한 관련 강좌, 실습, 캠프, 경진대회 및 동아리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