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이로 인해 우리 학교는 10명의 해외현장실습 참여학생들의 경비를 지원받게 됐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과 같은 다양한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경력 및 진로설계를 도와 글로벌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우리 학교는 오는 8월 24명의 재학생을 미국의 블룸피드 대학에 파견해 현지 현장학습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현지에서 4주간의 교육프로그램 이후 12주간의 현지기업에서의 현장학습으로 진행된다.
  우리 학교는 작년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대학생들이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해외 연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80명의 학생들이 여름 방학을 이용해 5주 동안 미국, 호주, 중국의 해당 대학에서 언어와 문화, 직무 능력 개발, 기업 탐방 등이 포함된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80명의 선발 대상자 가운데 56명은 충남대 재학생으로 선발했으며, 나머지 24명은 대전권 대학교 재학생이 선발 대상이다. 이번 학기의 지원은 종료됐으니 다음 지원을 미리 준비한다면 해외 실무능력이나 어학연수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우리 학교는 복수학위, 교환학생,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파견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