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야경을 가진
대동 하늘공원 


  봄의 끝자락에 걸친 요즘, 시원한 밤공기를 맡으며 야경이 주는 감성에 젖어보는 건 어떨까? 이번 호 주제는 ‘어두운 밤을 환히 비춰줄 야경 보러 가자’다. 충대신문은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대동 하늘공원’에 방문했다.
  대전광역시 동구 동대전로에 위치한 대동 하늘공원은 아름다운 대전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전의 ‘핫 플레이스’로 뜨고 있다. 우리 학교에서 하늘공원까지 가려면 정문 앞 102번 버스를 타고 우송정보대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길을 따라 15분 정도 걷다 보면 대동 하늘공원의 진입로를 볼 수 있다.
  대동 하늘공원의 진입로에 들어서면 벽화가 우리를 가장 먼저 반겨준다. 진입로에 들어선 후에는 경사가 급한 오르막길을 10분에서 15분 정도 올라야 한다. 다채롭고 아름다운 벽화들을 감상하면서 오르다 보면 어느 새 정상에 도착하게 된다. 정상에 올라 내려다보면 옹기종기 모여있는 주택이 만들어내는, 대전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야경을 볼 수 있다. 한국철도공사 빌딩과 대전역이 중앙에 보이고, 좌측에는 아파트 단지와 학교, 우측에는 우송대학교와 상가들이 각자의 빛을 뽐내며 어두운 밤을 환하게 비춘다.
  공원 내에 배치된 풍차 모양의 조형물과 각기 다른 빛을 내는 무당벌레 무늬의 벤치와 정자가 또 다른 볼거리다. 연인,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이곳 대동 하늘공원 정상에 올라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 힐링을 느껴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