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생긴 백마드림 장학금

백마드림 장학금 수여식 사진/ 대외협력팀 제공

우리 학교는 금년에 들어오는 신입생 6명에게 기존 장학금에 추가로 500만원을 지원하는 백마드림 장학금을 신설했다.
  이 장학금은 다른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며, 학기당 최고 922만 원까지 받을 수 있어 일정 조건인 직전 학기 15학점 이상, 평균평점 3.75 이상을 유지하면 졸업 때까지 최고 8000만 원에 가까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백마드림장학금은 대전의 지역 우수인재의 수도권 유출을 막고 지역발전 견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신설됐다.
  백마드림 장학금 외에도 우리 학교에는 학업우수, 격려 장학금 등의 성적 장학금과 복지 및 장학재단 장학금 등이 있다.
  그 외  총동창회 장학생은 매 학기 20명 내외 씩 선발하여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총동창회 장학생이 되기 위해서는 직전 학기 15학점 이상 이수 및 성적 B0 이상이여야 하며 해당 학과 교수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교내 외국어 우수 장학금은 TOEIC 900점 이상, TOEFL PBT 610, CBT 253, IBT 102점 이상의 기준 성적을 취득해야 한다. 이때 중요한 점은 자격 취득일부터 1년 이내 성적만 제출이 가능하며 학부 재학 중 오직 1회만 수혜 가능하다. 또한 학점은 2.75 이상이어야 한다. 
  관심을 가지고 잘 알아보면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의 종류는 많다. 장학금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우리 학교 학생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다양한 장학금들에 도전해 보자.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