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4일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들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위해 원주 한솔 오크밸리로 가던 도중 학생들이 타고 있던 버스 2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학교와 학생회 측은 버스 간의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해 발생한 사고라고 설명했다.
  사고 발생 후,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회 임원들과 행정실 직원들이 조치를 취해 학생들을 포함한 약 74명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중상 환자는 없으며 모두 경상자로 확인되었지만, 이로 인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취소됐다.
  학교 측에서는 “입원을 할 만큼의 부상자는 없었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 하루 정도 입원해 있던 학생이 있었다”라며 “이 사고로 인해 당분간 활동을 자제할 것이지만, MT나 OT를 없앨 계획은 없고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갈 계획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농업생명과학대학 다움학생회는 “불미스러운 사고가 일어난 것에 대해 슬픔을 느끼고 있다. 이번 사고에 대해 걱정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하지만 이를 악용하여 악의적인 내용을 게재하는 사례가 여러 차례 확인이 됐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을 게시하는 걸 자제해 달라”며 이번 사고로 인한 위로와 감사의 말을 전했고 “이번 사고와 관련한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사고 해결 관련 내용을 학우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