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온라인 투표, 휴학생도 참여 가능

2019년도 충남대학교 제50대 총학생회장단 재선거가 「충남대학교 선거시행세칙」 제32조에 의거해 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이번 선거는 RE:VOICE 선본 단독 후보이고 선거권자 과반수의 투표와 유효투표 과반수의 찬성으로 당선되며 선거운동은 11월 19일부터 27일까지이다. 또한 총학생회장 선거를 비롯해 단과대학 학생회장·대의원회 의장, 학과 학생회장·대의원 선거가 모두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온라인투표 SMS는 투표 개시 시각인 오전 8시 30분에 자동 발송되며, 개인 URL에 접속하면 로그인과 본인확인 과정을 거친 후 투표할 수 있다. 선거 당일 스마트폰을 통해 투표할 수 없는 학우들은 현장투표소를 이용할 수 있다. 제1후생관과 보운캠퍼스에 설치되는 현장투표소는 스마트폰 투표와 마찬가지로 온라인투표 개시 시각인 오전 8시 30분부터 투표 종료 시각인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농생대, 서북부지역, 공대2호관-쪽문에도 설치될 수 있다.
  한편 10월에 제정된 「충남대학교 정회원 등록제 운영규칙」에 따라 총학생회장단, 단과대학 학생회장단·대의원회 의장단, 학과 학생회장단·대의원 선거에 참여하고자 하는 휴학생은 절차에 따라 투표권이 주어진다. 이는 선거인 명부가 확정되는 21일까지 재적증명서, 학생회비 납입증명서, 정회원 등록신청서를 총대의원실에 제출하면 얻을 수 있다.
  개표와 당선 결과는 투표 종료 후 선거관리위원장과 참모장의 입회 아래 개표되며, 개인 URL을 통해 개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개표 결과 공고로부터 48시간 동안 이의제기가 없으면 당선이 확정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심재현 의장은 “대학사회의 가장 큰 행사로 학생자치기구 선거를 꼽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자치기구 선거가 대표를 뽑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선관위에서도 공정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강조했다.
  문의사항 및 부정선거운동 제보는 총대의원회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부정선거운동은 「충남대학교 선거시행세칙」 제49조(주의), 제50조(경고), 제51조(자격박탈)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