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에서 내달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11월 22일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열리는 ‘2018년 CNU-WSU 창업경진대회’는 우리 학교 창업지원단과 우송대 창업지원단, 우리 학교 창업보육센터,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기업가정신센터, 그리고 인재개발원 창업교육센터가 공동 개최하며,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참신한 창업아이디어 및 유망 예비 창업자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대회 참여 신청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공식 이메일(cnustartup@cnu.ac.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전국 대학(원)생 및 3년 미만 (예비)창업자로 ▲국내 대학 학부에 재학 중인 재학생으로 창업아이디어 및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 또는 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창업아이디어 및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팀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설립 3년 이내 창업자 ▲개인 또는 팀(팀장 포함 3명 이하로 구성)이다.

  경진대회는 블라인드 서류 평가를 거쳐, UCC 평가로 이어지는데, 이는 5분 이내의 UCC를 제출하여 평가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UCC평가 통과자를 대상으로는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11월 22일 결선을 통해 대상 등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게 된다. 결선은 PPT발표로 진행되며 발표자료는 표지와 팀원소개, 아이템 및 기술, 마케팅 방안, 경쟁사 비교 페이지로 구성되어어야한다. 여기서 입상한 팀들은 추후 우리 학교 창업지원단 운영 프로그램 참가 신청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