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Get up 이란?]
  충남대학교 최초 데이터 저널리즘 동아리이다.
  이슈화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한 학우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분석해 알리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CNU Get up의 발자취]
  지난해 8월, '도서관 주변 흡연 환경'에 관한 설문을 진행해 보다 나은 도서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본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도서관 관계자로부터 흡연부스를 설치하겠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10월 말 총학생회 선거기간에는 2017학년도 총학생회 ‘티우미’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차기 총학생회에 학우들이 바라는 점 등을 조사해 예비 후보자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11월에는 도서자치위원회(총학생회 산하기관)의 의뢰를 받아, 현재 운영 중인 도서관 좌석 예약 시스템과 이와 관련된 어플 ‘클리커’에 관한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의견 조사를 하고 이에 대한 보완점을 제시했다.
  12월에는 교내 순환버스 시간대별 이용자 수 추이 분석 등 전반적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2018년도 비상대책위원회에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작년 총학생회 후보의 공약이었던 '순환버스 기사 실명제'에 대한 학우들의 의견도 함께 전달했다.

[CNU Get up의 활동내용]
  CNU Get up은 크게 두 가지 활동을 한다.
  첫째로, 학내에 알리고자 하는 주제를 선정해 구성원의 의견을 수집하고 이를 이슈화하는 일을 한다. 학우들 사이에서 논란이 이는 사안, 혹은 학우들이 불만을 표시하는 사안을 주제로 선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설문 조사지를 작성하고, 대면을 통해 수집한 설문을 분석해 얻어진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한 뒤 충대신문에 기고한다. 더불어 결과에의 쉬운 접근을 위해 카드뉴스로 제작해 CNU Get up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하기도 한다.
  둘째로, 통계 및 통계 프로그램 활용법에 대해 함께 학습한다. 앞서 밝혔듯 설문 결과를 분석할 때 ‘SPSS’, ‘R’ 등의 통계 분석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이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재를 활용해 학습을 한다.


To. you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이러한 활동을 하고자 한다. 위와 같은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같이 배워나가기를 희망하는 학우들은 언제든지 연락해주길 바란다.
  충대신문에 기고된 내용 외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페이지 ‘CNU Get 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