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교육 복합축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2017년도 백마 대동제 ‘충대충전’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문화·예술·교육이 복합된 축제로 구성된다. 티우미 측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우들의 재능 표출 기회 제공과 지역문화를 선도하는 지방거점국립대학교의 위상을 표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충남대 골든벨 ▲버스킹 공연 ▲소동아리 공연 ▲인생사진관 ▲조각공원 사진전 및 백일장 등이 열린다. 조각공원 일대에서는 ▲학생 판매 부스 ▲사진 백일장 ▲소무대 등이 운영된다. 조각공원에서 개최되는 충남대 골든벨 행사는 신협과 도서자치위원회가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성적우수자에게 상금과 신협 서류전형 통과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사진백일장이 열린다.
  조각공원 앞 도로 일대는 기업 홍보존과 학생 참여존이 운영된다. 남부 운동장에는 푸드트럭 존이 마련된다. 남부운동장에서는 백마 가요제와 E-SPORTS 대회, 상상유니브 PROUDUCE 10 충남지역 예선, 동아리 공연 등이 열린다. 축제 초청 가수로는 스윙스와 넉살 등이 참여한다. 백마상 주변에서는 플리마켓 등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미술대 구관 지하전시실에서는 인생사진관 행사가 새롭게 열린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임보석 부총학생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우들이 힐링충전·감성충전·열정충전·지친 삶에 충전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소혜 학우(고고·2)는 “축제는 모두 다같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생각한다. 이번 축제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는 잠시 잊을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