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대학 재정 확보, 무분별한 대학구조조정 중단, 국립대학법 입법 등 추진

  지난 3월 우리 학교 총학생회 ‘티우미’가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에 가입했다.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는 전국 국공립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이해와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구성된 전국 국공립대학 총학생회 연대 조직이다. 현재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에는 서울대, 경북대, 부산대 등의 거점 국립대를 비롯한 30여개의 국립대들이 가입된 상태다.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에서는 ▲국공립대학 재정확보 ▲무분별한 대학구조조정중단  ▲국립대총장선출제도 자율성 보장 ▲국립대학법입법 ▲대학평의원회구성 등을 촉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현상(기계설계공학·4) 총학생회장은 “사립대학들은 서로 연합해 자신들에게 필요한 사항들을 요구하는데 반해 국립대들은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며 “국공립대학들도 정보공유, 요구 사항 건의 등의 활동이 필요하다"고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에 가입한 이유를 설명했다.
  ‘티우미’의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 가입에 대해 학우들의 반응은 호의적이다. 손희승(수의예·2) 학우는 “국공립대의 성장을 위해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에 가입해 목소리를 내는 ‘티우미’의 모습은 바람직하다”며 “이제는 국회에서도 국공립대의 요구를 수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