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진행되고 있다. 신청기간은 5월 17일 오전9시부터 6월 14일 오후 6시까지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복학생, 신·편입학생까지 신청 가능하다. 마감일은 시간에 제약이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조기 신청이 바람직하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며, 2차 신청은 제한된다. 만약, 신청학생과 가구원의 정보가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전산정보와 대법원 가족관계등록 전산정보에서 일치하지 않는 경우,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6월 20일 오후 2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이번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앞두고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5월 16일에 변경사항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17학년도 1학기부터 국가장학금 I유형 C학점 경고제 적용횟수가 2회로 늘어났다. 교육부 측은 기존의 적용 횟수를 1회에서 2회로 확대해 저소득층의 국가장학금 지원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득분위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17년도 1학기부터 소득구간(분위) 경곗값의 사전 공표 방식을 도입했으며, 2학기의 소득구간 경곗값도 1학기와 동일하게 유지된다. 국가장학금 II유형 지방 인재 장학금의 경우, 내신과 수능 등급의 규제가 2등급에서 3등급으로 완화됐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